위로
 
    •  
      •   
      •   
커뮤니티비법공개
  • 공부비법 1565
    송65 2017.02.26
    KakaoTalk_20170226_173819583.jpg   KakaoTalk_20170226_173818762.jpg  




    수험번호 04120298

    공부기간 4개월



    팁 1 인행사는 탄탄히 공부하라.

    - 과목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더 중요한 건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입니다. 인행사는 모든 과목에 조금씩 내용이 걸쳐서 나오며 가장 기본이 되는 과목입니다. 특히 1교시 맨 처음에 나오는 과목이라는 점에서 인행사를 잘 봐야 자신감도 생깁니다. 또한 인행사에서 나오는 여러 학자들은 실천론, 실천기술론에서도 다시 등장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정리하고 학자들의 기본 개념을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 2 교시별로 공부하라.

    - 물론 과목을 공부하는 것은 본인 취향이지만 되도록 같은 교시 안에서 공부하는 게 더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1교시에 있는 인행사, 조사론은 같이 묶어서 공부하는 편이 시험장에서도 심리적으로 부담을 덜어줍니다.


    팁 3 모든 책을 사지 마라.

    - 문제집이 많은데 다 합하면 10권도 더 넘습니다. 처음에 의욕이 넘쳐서 무작정 수험서를 사지만 보통 사람들은 다 보지 못합니다. 책을 많이 사면 보지도 못하고 부담감에 오히려 더 손을 놓게 됩니다. 그러니 본인이 취약한 부분만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일 취약한 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법제론, 길잡이 1,2,3 총 6권을 구입해서 보았습니다.


    팁 4 오답노트를 만들어라

    - 가장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길잡이 1,2,3을 책에다 풀지 않았습니다. 따로 노트에다가 풀고 풀이한 후 내가 헷갈리는 부분이나 시험 전에 한 번 더 보아야 할 문제들을 정리한 후 다시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시험장에 오답노트 한 권만 들고 가서 시험을 쳤습니다.


    팁 5 연도별 문제를 풀어라

    - 적어도 최신 5년의 출제된 문제는 풀어보아야 합니다. 문제의 유형을 살펴볼 수 있으며 반복되는 문제의 경우에는 중요하므로 반드시 한 번 더 익혀야합니다.


    수험서 활용법

    1. 수험서를 구입하셨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다 보셔야 합니다. 특히 옆에 팁으로 쓰이거나 ‘묻고 답하기’로 쓰여 있는 부분들까지 꼼꼼하게 공부해야 합니다. 실제로 시험장에서 작은 부분에 대한 문제를 만나게 된다면 꼼꼼하게 보길 잘 했구나! 라고 느끼게 될 겁니다.

    2. 문제 활용하기 - 수험서에는 단원이 끝나면 그에 따른 문제가 약 15개 내외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론만 공부하셨다면 가볍게 테스트 하는 차원에서 도움이 되며 오답을 풀이하는 과정에서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습니다.

    3. 최소 두 번 보기 - 시간이 촉박해서 많은 분들이 수험서를 한 번 공부하고 손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소 두 번은 보아야합니다. 만약에 정 시간이 없다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볍게 한 번 더 읽거나 문제를 중심으로 한 번 더 보기를 추천합니다.


    이슈앤사이트

    1. 동영상 활용하기 - 이슈 앤 사이트에서 동영상강의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법제론같은 경우에 가장 큰 도움을 받았으며 배속이 종류가 다양해 시간에 따라 배속을 조절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본 두 번씩 들어야합니다. 처음에는 기본배속으로 듣다가 두 번째에는 조금 더 빠르게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영상의 경우에는 수험서를 구매하면 코드를 입력하여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추가요금을 내면 동영상을 다음 해 시험칠 때까지 들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과목별 질문 - 공부하다 모르는 점이 있으면 빠른시간안에 답을 달아주시는 게시판입니다. 공개되어 있는 게시판이어서 똑같은 질문을 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답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애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장 준비사항

    1. 겉옷 준비하기 - 시험장에 처음 들어가면 춥습니다. 고로 두꺼운 잠바 안에 가디건 같이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겉옷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춥지만 아침에는 난방이 잘 안되며 두꺼운 옷을 입고는 시험에 걸리적 거리기 때문에 잠바를 벗어도 어느 정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시계준비하기 - 교실마다 시계를 앞에 두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시계를 가져가시기를 추천합니다.

    3. 마이드 컨트롤하기 - 사실 1교시를 보고 나면 멍하게 됩니다. 시험을 처음 봤을 때는 잘 쳤다는 생각보다는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해 집니다. 하지만 아직 남은 시험이 있기 때문에 다음 과목을 위해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너무 긴장을 해서 아침에 먼저 청심환을 먹고 시험을 쳤습니다.

    4. 간식 가져가기 - 시험을 사실상 이른 아침에 시작하고 긴장감 때문에 아침밥을 못 먹고 시험장에 들어서게 됩니다. 처음에는 긴장감으로 배가 고프지 않지만 점심시간에 되기 전에 공복에 배가 고파오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가벼운 간식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공부한 방법을 소소하게 나누기 위해 몇 글자 적었습니다. 제가 전해준 팁이 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 연도 수험생분들 화이팅!

    검색된 자료가 없습니다.
    다음글이 없습니다.
    힘든 고비가 많았지만 결국은 해냈다! 레오레오오오레오 2017.02.26
  • 신간도서1
  • 신간도서2
  • 신간도서3
  • 신간도서4
  • 신간도서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