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  
      •   
      •   
커뮤니티 합격수기
  • 꼭 봐주세요. 할 수 있어요. 든든한 지원자 이슈앤사이트 덕분입니다! 1791
    잼희 2017.03.08
    합격수기1.jpg   합격수기2.jpg  




    안녕하세요 이번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필기 시험 합격자입니다.
    공부하기 지지리 싫어하던 제가 이번 시험에 합격하여 다른사람에게 제 합격팁을 전할 수 있다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내용으로는 합격까지의 제 심정을 다 담을 수 없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수험번호 : 01104095

    2.시험준비기간 : 2016년 12월 6일. (본격적으로는 2016.12.22~ 2017.1.21)

    3.어려웠던점 & 4.이슈앤사이트 도움받은점

    공부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자신의 의지와 공부하겠다는 동기 부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의지와 동기부여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사회복지학과와 타 과를 복수 전공하였는데요.
    저는 2016년 8월에 졸업하여 12월 초까지 사회복지분야가 아닌 타 과전공 관련 회사를 다녔습니다.
    일단 사회복지학과로 입학을 하였지만 제 적성은 타 과라서 1급 시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구요.
    학교에서 이슈앤사이트 공동구매를 했는데 그 떄 사놓은 책은 뜯어보지도 않았었습니다..(죄송..ㅎㅎ)
    하지만 회사를 다니면서도 부모님의 강력한 1급 시험 응시 및 합격 요구와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달랐던 업무로 인해 회사를 그만두고 울며 겨자먹기로 공부를 부랴부랴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안하던 공부를 하려니 엉덩이도 근질근질하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나가서 놀고 싶었습니다.
    일단 공부 안하던 저에게 8과목은 처음에 너무나도 벅찬 양이었습니다.
    억지로 하다보니 하기도 싫었고, 학교다니던 시절 전공분야 수업에 소홀하여 기억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 내가 공부를 안했어서 지금 모르는건가..? '왜 이렇게 기억이 희미하지 하면서 초반에는 흥미를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4년전에 배운걸 생생하게 어제 배웠던것처럼 기억이 난다면 그건 천재였겠지요.
    기억안나는게 당연하고, 나는 지금은 백지상태지만 지금부터 시험을 위한 내용을 새롭게 공부하겠다 라는 마음으로
    일단 이슈앤 사이트 강의를 하루에 3개씩 들으며 가볍게 시작했습니다.
    12월 6일쯤부터 마음을 먹고 공부를 했지만 위에 말한것처럼 하기 싫어서 가볍게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에 떨어지면 저는 제 스스로 자존심도 상하고 부모님께도 당당하지 못할꺼라는 생각에 12월 22일부터
    정말 마음 바짝먹고 공부했습니다.
    이번에 떨어지면 이 공부를 다시해야한다는 사실이 정말 끔찍했거든요.
    (부모님이 이번에 떨어질 시, 될 때까지 응시하라고 하셨습니다.)


    일단 제가 세운 계획은 일단 기본서를 빠르게 다 흝는 것이었어요.
    이슈앤 사이트 한과목당 강의가 12개에서 14개 정도 되잖아요.
    약 한달동안 이 강의를 다 듣는건 무리 같아서
    제가 스스로 책을 읽고 강의는 생략한채로 공부하려고 했는데
    많이 힘들더라구요.
    시간은 없는데 뭐가 중요한지 어떤 내용은 힘 빼고 공부해도 되는지 당연히 감도 안오고..
    이슈앤사이트 강의를 듣다보면 강사님이 외우는 꿀팁 같은것도 알려주고 뭐가 더 많이 출제되고 하는지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됬어요 정말로. 그래서 강사님들의 포인트를 하나도 안빼놓고 제것으로 만들기 위해
    일단 모든 강의를 다 듣는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른 강사님들 다 좋았지만 제가 제일 기억에 남는 현숙 강사님..감사합니다!!
    행정론에서 그 나무 그리는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활기 넘치셔서 그 에너지가 저한테도 전달되는 느낌이었어요..ㅎㅎㅎㅎ
    그리고 정책론 강사님도 너무 감사합니다. 내용 정말 많은데 지루 하지 않게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국가 개입o, 개입x 이렇게 해서 표 나누는거 너무 이해 잘됩니다!!! 법제론 강사님도 감사합니다)
    제가 플래너 같은것을 활용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날 그날 마다 제가 하고싶은대로,
    한과목당 전체 강의를 반으로 두번 나누어 듣기로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12월 22일 행정론 1~7강 무조건 듣자. 하면 그날은 그렇게 강의를 싹 듣는거에요. 7강씩 들을라다보면
    무리가 있긴 하지만 일단 목표는 크게 잡아야 하기에 7강으로 잡으면 대략 이 악물고 6강까지라도 듣게 되더라구요.
    그러면 그다음날은 행정론 6강~ 14강(마지막 강) 이렇게 하면 대충 13강까지 듣게 되고, 그 다음날 나머지 남은거 듣고
    또 다른 과목을 이런식으로,. 이렇게 시작하는 플랜을 짰어요. 정말 무모하죠..ㅋㅋ
    그 시험기간 동안은 남자친구랑 데이트도 안하고 딱 두번인가 한번 봤어요. 두시간 정도
    그리고 집에서 매일 인강 달고 살았습니다. 그러면서 그 강의 들은 진도만큼 기출문제!!!!
    이슈앤 사이트 "합격기원"← 이거 강추 꼭 풀어보세요. 도움 많이 되요. 단원별로 기출문제가 정리되어있어서 어떤식으로
    출제되는지 감잡기 좋습니다. 저는 이 책 어려운 부분은 2회정도 돌려서 풀었어요. 이해 잘가는 부분은 1번만 풀어봤습니다.
    그리고 이 합격기원이랑 같이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 기출문제 싹 프린트해서 계속 풀었어요.
    제가 9회꺼는 구할 수 가 없었는데 이슈앤사이트 온라인 모의고사에서 볼 수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9회 난이도가 정말 후덜덜 하다고 해서 풀어봤는데 정말 어렵긴 하더라구요..ㅎㅎ)
    계속 틀리는 문제는 이론이랑 같이 제 연습장에 적었어요. 제가 줄 있는 공책을 별로 안좋아해서..
    그리고 책상앞에도 바로 바로 포스트잇으로 다 정리해서 붙여놨습니다.
    시험 임박할수록 잠도 잘 못자고 너무 불안하더라구요.
    근데 시험 당일에도 예상보다 너무 어렵고 느낌이 안좋아서 끝나자 마자 가채점도 안하고
    2월 22일 합격자 발표날떄까지 기다렸습니다..ㅋㅋㅋㅋ

    5. 합격인증이랑 공부한 흔적입니다.(사진첨부)
    PS. 이슈앤사이트만의 양질의 컨텐츠와 제 노력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저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이슈앤사이트 고맙습니다!!!!
    (공부의 공자도 싫어하던 제가 이번 합격을 계기로 또 다른 공부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된 자료가 없습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면 행복감 2017.03.11
    [합격수기] 아직도 믿기지 않은 합격.. !! 김지희 2017.03.03
  • 신간도서1
  • 신간도서2
  • 신간도서3
  • 신간도서4
  • 신간도서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