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  
      •   
      •   
커뮤니티 합격수기
  • 3개월! 하면 된다는 배움을 얻었습니다. 253
    삐뽀삐뽀 2019.03.24
    합격노트_3.jpg   수험번호.jpg  




    1. 수험번호 10100045

    2. 시험 준비기간 11월 ~ 1월 시험 당일까지

    3. 시험준비할 때 어려었던 점
    저는 작년 졸업반이었을 때 시험 만만하게 보고 공부 안했다가 큰코 다치고 다시 도전한 재수생 입니다.

    졸업하자마자 전공 살려서 취업을 했는데 거기 계신 선생님들 거의 다 필수로 1급을 갖고 계시더라구요. 제 상사분도 꼭 취득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1급 자격증의 필요성을 제대로 배웠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짧은 취업 생활을 마치고 9월까지 쉬다가 교재 구입하고 시작하려하니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제대로 맘잡고 공부시작한 건 11월 부터였습니다.

    집에서 공부를 하다보면 핸드폰부터 시작해서 방해요인이 너무 많아 가까운 도서관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과목 공부 순서는 합격수기에서 본 팁들 이용해서 순서 정하고 1과목당 일주일씩 잡고 하루에 2~3챕터씩 계획을 세웠습니다.
    물론 할당량을 못채운 날도 있었고 도서관 가기 귀찮아서 게으름 피울 떄도 있었는데요. 그럴 때 마다 취업했을 때 경험을 떠올리며 꼭 따야할 자격증 이라고 생각하면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공부를 안하다가 하려니 집중이 안되서 처음에는 3~4시간 이런식으로 짧게하다가 시간을 계속 늘려갔습니다. 거의 오전 9시쯤 가서 오후 10~11시까지 공부했었습니다.

    먼저 기본석 회독할때는 인강을 먼저 듣고 합격노트에 정리, 외울 것 외우고 문제를 푸는 식으로 했습니다.
    합격노트가 정말 좋은게 핵심내용이 들어가 있어서 부족한 부분은 옆면에 적고 안외워지는 부분은 색연필로 체크해가면서 활용했습니다.

    그렇게 기본서 1회독하고 본격 12월 중순부터 합격전파, 기원, 기출회독 문제집을 풀었는데 다시 돌아오니까 아예 다 까먹고 기억이 안나더라구요ㅠㅠ 그렇게 시간 들여서 공부를 했는데... 절망에 빠졌지만 그래도 공부한 내용이니 다시 반복하면 기억날 것이라고 믿고 더 집중했습니다.

    기본서, 합격기원 문제집은 처음에는 노트에 풀고 틀린표시만 하고 오답노트를하는 식으로 했는데 나머지 문제집은 시간이 없어서 그냥 문제집에 풀었습니다. 그리고 문제풀 때 옳은 것 옳지 않은 것 에서 실수를 많이 하길래 합격수기에서 본 팁으로 동그라미 세모 표시하면서 문제 풀었더니 확실히 실수가 많이 줄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험 1주일 전부터 교재 구매할 때 받은 모의고사 시험지와 omr카드? 그거 활용하셔서 정말 시험처럼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체크도 할 수 있고 자연스레 수험번호도 외우게 되더라구요

    실제 시험장에서 2,3교시 진짜 시험 마감하기 3~4분전에 급하게 omr카드? 교체를 했는데 그때 연습을 한 효과인지 다행히 제대로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4. 이슈앤사이트에 도움받은 점
    저는 인강과 합격수기, 문제풀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원래 공부할 때 인강을 잘 활용하진 않았는데 확실히 사복 시험은 인강을 들으니까 선생님들께서 중요한 부분이나 암기 비법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활용하시면 공부하실 때 많이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

    은근 암기할 부분이 많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앞글자 따서 외우거나 아니면 현숙쌤이 알려주신 것처럼 노래로 외우니까 잘 잊어버리지도 않고 지금까지도 부분적으로 기억에 남을 정도였습니다.ㅎㅎ
    교재만 보고 이해안되는 부분도 조사론 선생님처럼 예시로 설명해주시는 거 듣고 확실히 이해가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매일 출석체크 하는 재미도 있었고 처음 시작하고 막막할 때 합격수기 읽으면서 많이 방법을 찾아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 공부량 끝내고 집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진도테스트는 항상 풀었고 중간중간 모의고사도 풀면서 제 실력도 점검해보고 특히 사이트에 오답노트라는 기능이있는데 나중에 틀린 문제만 모아서 풀어볼 수 도 있고 정말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5. 공부한 흔적 + 합격사진 첨부

    쓰다가 한번 날라가서 정신없는 합격수기네요ㅠㅠ
    저는 단기간에 합격하신 분들보다 시간 여유도 많았고 특별한 팁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시험 준비하면서 작년에 떨어진 경험도 있고 짧지만 직장생활도 해보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요. 확실히 학생때와 사회 라는 곳을 경험해 보니 정말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시험에 꼭 합격해야 겠다 라는 생각을 많이 갖게된 것 같아요.

    저는 이 시험을 통해서 하면 되는구나 라는 배움을 얻었어요. 분명 공부한 부분인데 다음날이면 까먹고 다른 과목하고 오면 또 잊어버리고 진짜 우울했을 때도 많았지만 할수있다. 라고 계속 생각하고 이슈앤사이트 한줄 다짐, 다른 분들 다짐도 보면서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2020년 저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는데요 저를 비롯한 1급 자격증에 도전하시는 분들 하면 된다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하세요!

    효봉 시작이 반이라고... 시작 하면 될 수있죠^^ 아니!! 하면 정말 되는거죠!!^^ 도전한다!! 효봉아~~~~ 감사합니다. (2019.03.30 15:50)  
    제발 1월만 지나가라 지나가라 외쳤던 시절.. fineeunji 2019.03.24
    [4주합격] 재수 직장인의 재도전! 끼룩끼룩 2019.03.24
  • 신간도서1
  • 신간도서2
  • 신간도서3
  • 신간도서4
  • 신간도서5